심사평가원-아제르바이잔
의무건강보험청 MOU 체결
5월 4일, 아제르바이잔 의무건강보험청과 보건의료 및 건강보험 협력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의무건강보험시스템 개선방안 논의,의료서비스 청구심사, 급여 설계 및 개혁, 정보기술 실행 등 건강보험과 보건 의료 구매 관련 경험 공유 등이다. 강중구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국가의 보건의료 및 건강보험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국제사회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즐겁게 일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소통 행사 개최
5월 15일, 원주 본원에서 강중구 심사평가원장을 비롯해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하여 조직문화 진단 결과 공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명사 특강 순으로 소통 행사를 진행했다. 앞으로도 심사평가원은 전사차원의 워크다이어트를 통한 업무량 완화, 부서 단위 불필요한 업무·제도·회의 점검, 개인 차원의 집중근무 장려 캠페인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원주 전통시장 이용촉진 캠페인 실시
5월 31일, 원주 중앙시장 및 도래미시장 일원에서 원주시, 한국관광공사와 합동으로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매출 감소로 고생하는 지역상인들을 돕기 위한 행사로, 임직원 50여명 등이 참석하여 전통시장에서 물건을 구매했다. 심사평가원은 2020년 5월부터 원주시전통시장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후, 매달 ‘시장왕 장보고’ 캠페인을 시행하며 원주시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원주시·IBK기업은행과 동반성장 업무협약 체결
6월 20일, 원주시청에서 ‘공공기관·중소기업 동반성장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원주 혁신도시 공공기관 등이 마련한 예탁금을 기반으로 , 원주시·IBK기업은행 협업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에 저리 대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동반성장 협력사업을 위한 네트워크 구성·운영, 지역기업 대출이자 지원, 중소기업과 상생발전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다.
‘HIRA빅데이터개방포털’ 전면 개편
6월 26일, ‘HIRA빅데이터개방포털’을 새롭게 개편했다. 사용자 편의 개선을 위해 반응형 웹(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하는 기술) 적용, 자주 사용하는 메뉴 바로가기 추가, 국민관심 의료통계 조회 속도 향상 등의 개편이 이뤄졌다.
‘실버보안관 및 안전신문고 사업’ 업무협약 체결
6월 28일, 심사평가원과 한국노인 인력개발원, 강원도사회경제적지원센터, 마 을안전지원센터 사회적협동조합은 상지대학교에서 ‘실버보안관 및 안전신문고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안전상태불량 공공시설물 신고·개선, 안심귀가 순찰 및 지도 등 어르신과 지역주민이 수행하는 지역사회 안전망 구출 활동이다. 건강보험심사 평가원은 인건비등 예산을 지원해 공공-민간협업을 통한 원주지역 노인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